가끔 글이 올라가는 블로그

toroid.egloos.com

포토로그



2010/10/11 16:22

'메가박스 일본영화제',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개최! 애니메이션(극장/기타)



  '메가박스 일본영화제',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, 그들이 온다! - 티브이데일리 TVDaily


(본문 중 발췌)
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영화제는 일본 대중문화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개최된다. 이번 영화제는 '재패니메이션'이라는 슬로건 아래 '아톰'부터 '도쿄 매그니튜드 8.0'까지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 기회다.
~
상영작은 '아톰의 첫사랑' '불새 2772 사랑의 코스모존' '루팡 3세 카리오스트로의 성' '기동경찰 패트레이버 The Movie' '메모리즈' '은하철도999' '도쿄 매그니튜드 8. 0' '메모리즈' '레드라인' '이브의 시간 극장판' '도쿄판타지아' 등이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  PIFF(2편이지만;) -> 과천국제SF영상축제(ISF) ->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(PISAF) -> 메가박스 일본영화제

  10월 말부터 11월 중후반까지는 일본 애니메이션에 흥미있는 사람들은 바쁜 시간이 되겠네요.


  게다가 그 와중에 극장에는 『스카이 크롤러』와 『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』이 걸린다고 하니, 참으로 풍성하네요.
  (스카이 크롤러는 오래 못 갈것 같지만;;;)

  때마침 저 시기에는 한가해서 3군데 다 들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

  #.
  은근히 라인업이 겹치는 것이 재미있네요.
  『레드라인』은 PISAF랑 메가박스가 겹치고, 『이브의 시간』은 PIFF와 메가박스가 겹치고, 『패트레이버』와 『메모리즈』는 ISF와 메가박스가 겹치는군요.

  ##.
  희소성으로 따지면 역시 메가박스 일본영화제 쪽에 집중을...!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